던전메이커에서 중요한 부분을
차지하고 있는 함정
어떻게 활용하면 용사에게
더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을까?
더 많은 데미지를 입히기 위해서는
보다 강한 몬스터를 내세우는 것도
좋은 방법이지만
필자가 생각하기에는
함정 중 서로 잘 맞는 것 끼리
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.
가령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독과
1턴간 이동을 방해하는 구덩이의 조합으로
용사에게 1턴간 더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
이런 조합을 말이죠.
이 밖에 어떤 함정 조합으로 용사에게
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지 알아보겠습니다.
낙석과 얼음의 조합으로
용사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.
낙석은 피해를 입히고
둔화 상태일시 피해량이
3배에 해당하는 데미지를
입힐 수 있습니다.
얼음은 매우 낮은 피해를 입히고
둔화를 부여합니다.
이 조합은 상태이상 <둔화>를 이용해
용사에게 3배에 해당하는 데미지를
입히는 조합입니다.
저주를 이용한 함정 조합으로
천둥과 독입니다.
저주는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<쇠약>과
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<취약>을
부여하는 함정으로
2개의 상태이상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쇠약과 취약 모두 행동할 때마다
수치가 줄어들기 때문에
전투방이나 피해를 입히는 함정을
인접해서 배치해야
효율이 극대화됩니다.
이때 좋은 함정은
천둥이나 독 중에
나오는 것을 쓰시면 피해를
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.
천둥은 무작위 용사에서
피해를 입히고
<감전>을 부여하는 함정입니다.
광역피해를 주는 폭발 함정은
인접한 주변 8곳 까지 피해를
줄 수 있습니다.
후반부에 갈수록 가장 많은
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입니다.
용사가 지나갈 때마다
광역피해를 입히기 때문에
입구에 설치하거나
가운데 줄에 설치하면
효율이 좋습니다.
이와 더불어
왜곡이나 구덩이등 <둔화>계열의
전투방이나 함정을 설치하면
압도적인 피해량을
보여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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