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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로그(네이버 제외), 유튜브, 개인 웹사이트등 

다양한 플랫폼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 

수익을 얻는 사람들이 많습니다. 

(필자도 그렇구요.)


자신이 운영하는 플랫폼의 수익화하기 위해서는 

구글 애드센스에서 일정한 요건이 맞으면 

승인과 함께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.


구글 애드센스는 수익은 물론 

수익에 영향을 주는 수치들도 볼 수 있습니다.


애드센스 보고서 용어


먼저 구글 애드센스 CPC 광고입니다.

CPC 광고는 클릭당 단가라 하여, 단순히 광고를 클릭하면 

단가가 정해진 만큼의 수익을 얻는 방식입니다.


자신이 운영하는 플랫폼을 통해 수익을 얻으려면 

일단 그 플랫폼에 있는 광고를 봐야(혹은 클릭) 합니다.

그 수치를 페이지뷰라고 합니다.


하지만 이 수치는 한 페이지의 있는 광고 수가 아닌 

그 페이지에 하나 이상의 광고가 있으면 1회로 기록됩니다.

즉, 한 페이지에 광고가 3개 있어서 1회로 기록됩니다.


이와 반대로 한 페이지에 있는 광고 수는 

광고 노출수가 되겠습니다.

애드센스

애드센스 광고는 클릭만 했다고 

수익이 올라가는 방식이 아닙니다.


자신이 운영하는 플랫폼의 광고를 

자신이 클릭한다면 부정클릭으로 

간주하여 심하면 영구정지가 될 수 있습니다.

(이걸 어떻게 잡아내는지 궁금합니다.)


이것을 예상수입으로 표현하며 

무효, 부정클릭을 포함한 수치입니다.


정산하기 전에 무효, 부정클릭에 대한 것은 뺴고 

나머지가 진정한 수입이 되는 것입니다.

 


  또 하루 페이지뷰에 대한 클릭의 비율을 수치한 

페이지CTR이 있습니다.


이 수치는 클릭률을 나타내며

 '(클릭수 / 페이지뷰) = %'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.


페이지 1,000회당 얼마만큼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 

예상수입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RPM이 있습니다.

계산은 '예상 수입 / 페이지뷰 *1000' 입니다.


또다른 수치는 광고노출이 1,000회 일때 

예상수입을 확인할 수 있는 노출PRM이 있습니다.

계산은 마찬가지로 '예상 수입 / 노출수 *1000' 입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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