최근들어 국내에 출시된
중국산 모바일게임(소녀전선, 붕괴3rd등)이
상위권에 계속 머물고 있습니다.
(사진=모바일인덱스)
뿐만 아니라 총 수익 부분에서도
상위권에 속해 있다고 합니다.
중국산 모바일게임의 장르를
살펴보면 대부분
RPG가 많습니다.
국내에 출시한 중국산 게임 중
가장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는
것이 증명(?) 때문으로 풀이됩니다.
그래서 그런지 앞으로도
경쟁을 위해
RPG가 많이 출시될 것으로
예상됩니다.
(사진=모바일인덱스)
2017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랭킹 TOP 20에
진입한 중국산 게임 수는
2016년 11개에서 2017년 16개로
증가했습니다.
그로인해 연평균 매출액이
20%나 상승했습니다.
이처럼 중국산 모바일게임이
국내에서 흥행한 가장 큰
이유는 무엇일까?
(사진=http://game.donga.com/88184/)
<소녀전선>만 봐도 중국에서 개발된 게임인데도
특유의 '중국풍'(캐릭터, 배경, 스토리등)이
없었습니다.
다만, 일본 애니메이션풍의 그래픽과
높은 게임 완성도로
인기를 얻으며 순위권에서도
상위로 대표적인 중국산 게임으로
불리고 있습니다.
이처럼 대중적으로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
깔끔한 그래픽이나 스토리로
출시한 것이 흥행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.
(처음 소녀전선에 대한 정보가 없을 때
일본에서 개발한 게임인줄 알았습니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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